2014 LF 쏘나타 성능에 대한 고찰
2014 LF 쏘나타가 출시되서 도로에 조금씩 보이기 시작한다.
개인적으로 테일등이 조금 맘에 들지 않지만 야간에는 봐줄만 한것 같애.
다행이 예전 처럼 2.0 과 2.4 차이의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 않기 때문에
2.0 CVVL 엔진과 2.4GDI 엔진이 출시가 되면서 어떤 차량을 선택할지 고민할 사람들이 많겠지..
연비가 11.6~12.1km/l 이 나오는 2.0, 그리고 11.5km/l 의 연비가 나오는 2.4 ...
연비만 놓고 따지면 거기서 거긴것 같다.
성능으로 따지면 168마력과 193마력....
20.5kg.m 의 토크와 25.2kg.m 의 토크...
I4 가솔린 엔진이냐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냐...
좀더 다양한 옵션이냐... 의 차이겠지..
솔직히 2.4GDI 엔진을 달아놨으면 200마력이상에 30 토크 이상은 나와줘야하는것이 아닌가 라는
아쉬움이 들긴한다.
터보모델임에도 불구 하고 성능은 이해가 되지 않는 대목...
실내 내부는 심플하게 잘 돌아 온것 같다.
이전 곤충 버전에서 탈피하여 깔끔한 이미지가 맘에 들어.
구시대로 돌아갔다는 말도 들리지만 이전 쏘나타 보다는 훨씬 좋다는 생각~!
그랜저 HG 도 좀 내부가 깔끔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
에어백 숫자를 늘려논것 , 차체강성을 높혀논 것, 그만큼 안정성이 높아진점은 분명 좋은 점들이다.
하지만 예전 모델 처럼 에어백이 잘 터지지 않는다거나 그럼 안되겠지~!
신형 제네시스를 닮았다고는 하나 내눈에는 전혀 비슷하지 않은 LF 쏘나타
기본에 충실하겠다던 그말 잊지 말고
엔진성능이라던지 브레이크 성능을 좀 더 높힐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