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Spirra

스피라 크레지티 성능 및 실내!

반응형



국산 스포츠카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어울림 모터스의 스피라 크레지티 차량입니다.

3800cc의 배기량으로 터보엔진의 유무에 따라 세트림으로 나눠 시판중인 차량으로

크레지트 N,터보, EX 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크레지티N

가솔린 후륜구동모델로 수동 6단 변속기가 채택되어있으며

305마력에 41.0kg.m의 최대토크를 보여줍니다.



이에 반해 터보 모델은 470마력에 60.0kg.m의 최대토크와 최고속도 305km/h 

제로백 4초의 영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장 고성능 모델인 크레지티EX 모델은 600마력에 81.0 kg.m의 고성능 지표를 나타내며

최고속도는 320km/h 에 3.5초의 제로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인승 차량에 변속기가 수동메뉴얼 모드만 지원한다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국산차가 이만큼의 성능으로 차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점에 큰 점수를 주고 싶네요.



우리나라 대기업 자동차 회사들도

이런 고성능 스포츠카를 만들어서 시장에 선보여주면 좋을텐데...


그리고 더 적극적인 지원으로 다양한 모델들이 출시가 되어줬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스피라 크레지티 실내!

실내모습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


기존 아날로그 감성이 조금 더 살려주면 더 좋아 보일 것 같기도ㅎ 


크레지티 가격은 N 9800만원, 터보 1억2500만원, EX 모델은 1억8천400만원 입니다.


가격 편차가 조금 있습니다.


더군다나 EX모델과 같은 가격대에서는 경쟁하는 스포츠 차량들이 많이있습니다.

국산 브랜드의 희소성으로만 구입하기에는 망설여지는 이유라

다양한 트림별 가격정책을 내세우고 있는 것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뉴스피라 2가 최근 디자인이 공개되어 개발중 단계이고 앞으로 더 멋진 차량으로 찾아오길~ 선전을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