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직접 눈으로 보고 앉아보았던 BMW i8 입니다.
역시 차는 직접 봐야한다고...
엄청난 포스를 보여주었던 i8 이였습니다.
외관 후면~
앞으로 출시 될 BMW의 다른 차종들도 이러한 디자인을 따라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실내 내부!
2억가까이 하는 차량 치고는 실내는 심플한편인듯
그래도 앉았을때 온몸을 감싸주는 시트는 정말 일품!!!
차가 낮아서 시야도 많이 안나올줄 알았는대 시야 괜찮내요.ㅎ
뒷자석 공간은 bonus 개념이라고나 할까?
없는것 보다야 낫겠죠?
전방 디스플레이도 기존 BMW의 그것을 잘 따라가고 있습니다.
자세의 끝판왕
외관의 겉윙도어~!
겉윙도어 내부 안쪽 모습
타고 내리기가 조금 힘이 들어가긴 했지만
멋을 위해서라면 충분히 감수 할 만 합니다.ㅎ
기어박스 주변부!
역시나 깔끔하게!! ㅎ
저 기어봉은 언제 디자인이 바뀔까요?
BMW i8의 성능으로는
I3직분사 싱글터보엔진에
가솔린 231마력 최대토크 32.7 kg.m 의 최대토크가 나오며
여기에 전기 합산 출력을 더하면 362마력에 58.2kg.m 의 준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1억9천9백만원의 차량 치고는 낮은 마력이라고 하실수도 있지만
제로백 4.4초, 최고속도 250km/h에 풀타임 4륜구동!
더군다나 연비가 13.9km/l 에 달하기 때문에
이의를 제기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변속기는 토크컨버터 6단이 장착되어있습니다.
전기충전기 반대쪽은 가솔린 주유구가 있다는 점!
분명 혁신적인 디자인에만 그치지 않고
양산까지 이뤄낸 BMW i8 !
많은 경쟁사들이 보고 느끼고 더 좋은 자동차들이 많이 나오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단 가격만 조금 낮춰주시면 안되나요?
소유하기에는 너무 멀리 가있는 자동차 이지만
언젠가는 꼭 상급트림을 타고 달릴 날이 오리라 생각하며
일합니다.
'수입차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풀체인지된 BMW X5 ~! 3세대 정보 (0) | 2014.07.30 |
---|